서울유통센터

  • Q. 서울유통센터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시설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A. 아래와 같이 총 7가지 시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해외 권리화(출원) 관련 상담·자문 및 출원 소요비용 일부 지원 개요
    연변 위치 시설 명 설명 수용인원 이용방법
    1 1층 서울어워드 갤러리 서울어워드 선정상품 전시장 -
    2 전시세미나실 유통 관련 행사·교육 진행 장소
    ※ 프로젝터, 마이크 이용 가능
    8명 온라인 대관
    3 다목적 강의실 30명
    4 소회의실 1, 2 소규모 회의실 10명
    5 2층 촬영 스튜디오 스튜디오, 조명시설 이용 가능 -
    6 서울비즈니스라운지 개방형 업무 공간 (코워킹스페이스)
    ※ 회의실, OA공간 이용 가능
    80명 현장접수
    7 외국인무역인 자문단실 수출 관련 상담 진행 -
  • Q. 서울유통센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이 정해져 있나요?

    A. 국내 제조·유통기업 혹은 관련 산업 종사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서울비즈니스라운지의 경우, 주 고객이 외국인인 만큼 내외국인의 구분 또한 두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시설 대관은 유통 관련 행사에 한해서만 허가되고 있습니다.

  • Q. 서울유통센터 시설을 대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현재 전시세미나실, 다목적 강의실, 소회의실, 촬영 스튜디오는 온라인으로 대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http://rent.sba.seoul.kr로 접속하셔서 [대관신청] → [서울유통센터] → [시설 선택] 후 희망 일정에 대관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관은 당일로부터 2주 후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Q. 서울유통센터에서 개최하는 역량강화 (교육, 컨설팅 등) 프로그램은 어떤 게 있나요?

    A. 2019년에 운영 중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외 권리화(출원) 관련 상담·자문 및 출원 소요비용 일부 지원 개요
    연변 프로그램명 내용 주관기관 교육일정
    1 온라인 판매전략 세미나 온라인 시장 진출 및
    매출상승 방안
    이베이코리아 4월~11월(월 4회)
    2 FTA 관세 컨설팅 FTA 체결국 진출 관련
    준비사항 등 상담
    한국무역협회
    ※ 지정 관세법인: 태영
    4월~11월(예산 소진 시까지)
    3 대한민국 미래 비전 (인문학 융합 강의) 일본, 중국, 미국 사례로 보는 세계경제 흐름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8월(총 4회)
    4 유통·마케팅 전략 유통 트렌드, 유통채널별 마케팅 및 판매전략 등 (사)한국마케팅협회 예정
  • Q.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어디서 어떻게 신청하나요?

    A. SBA 홈페이지(http://sba.kr) 및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http://smc.sba.kr) 공지사항에서 확인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기업판로지원

  • Q. 서울유통센터 사업 공고는 어디서 신청할 수 있나요?

    A.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에 가셔서, SBA홈페이지(기업회원으로 가입)에서 가입한 동일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해당공고를 온라인 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 : https://smc.sba.kr/

  • Q.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홍보지원은 어떤게 있나요?

    A.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홍보지원을 위해, 홍보동영상 제작(기업분담금 44만원) 및 바이럴(무료)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어워드 기업을 인터뷰한 내용을 바탕으로 기업기획기사 온라인 배포 지원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 비즈니스리포트 서울어워드 기업 : (http://www.businessreport.kr/news/articleList.html?sc_sub_section_code=S2N95&view_type=sm)

  • Q. 온라인 판로지원을 받고 싶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있나요?

    A. 서울어워드 선정 상품을 국내 온라인 플랫폼에 판매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네이버, G마켓, 옥션, 인터파크, 위메프 등) 온라인 채널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유통센터 사이트(https://smc.sba.kr/Pages/BusinessInfo/OnlineMarket.aspx?p=1) 참고 바랍니다.

  • Q. 서울어워드 신청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A. 국내소재(지방포함) 기업이 제조, 생산한 상품이면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OEM, ODM제조 신청가능) 단, 단순 상품 유통에 해당되는 상품의 경우 심사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 참고바랍니다.
    (https://smc.sba.kr/Pages/BusinessInfo/HiSeoulAward.aspx?p=0)

  • Q. 서울어워드에 선정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서울어워드 선정 상품 보유 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판로지원, 바이어 매칭, 홍보콘텐츠 제작 및 배포, 유통세미나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유통 판로 확대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https://smc.sba.kr/Pages/BusinessInfo/HiSeoulAward.aspx?p=0)

  • Q. 국내외 비즈니스 매칭상담회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있나요?

    A. 서울어워드 선정 상품의 국내외 유통플랫폼 및 바이어와의 사전매칭을 통한 B2B 매칭상담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중규모 매칭상담 연중수시 / 서울어워드 글로벌 소싱페어 연 1회) 자세한 사항은 서울유통센터 사이트(https://smc.sba.kr/Pages/BusinessInfo/OnlineMarket.aspx?p=1) 및 서울산업 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http://www.sba.seoul.kr)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