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홈쇼핑 판매지원)

사업개요

사업목적

서울형 중소기업의 성장단계별 온라인 판로지원 모델을 강화하여 홈쇼핑단계의 판로진입 지원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

지원대상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

지원내용

  • 서울형 중소기업의 데이터홈쇼핑 판로지원
    • - TV홈쇼핑 대비 기업의 부담은 낮추면서 홈쇼핑 단계 판로지원
    • - 전문 MD 및 홈쇼핑사 유통체계에 참여기업이 자생력을 가질 수 있도록 상품선정
  • 아세안 시장 등 전략시장 동반 진출 모색
    • - 글로벌 유통시장 변화에 맞춰 K쇼핑이 전개하는 한류 연계의 미디어커머스 신사업 분야에 적극적인 협력모델 모색을 통한 해외 전략시장 동반 진출

추진절차

추진절차
① MD검토 대상 상품 정보 제공 - 서울어워드상품 중 소싱 희망상품군 대상 온라인모집
- 서울어워드상품 중 MD 소싱희망상품 정보 전달
② MD별 상품 검토 (서면 검토) 상품정보를 카테고리별 전문MD 검토하여 방송검토상품 선정
③ MD 상담회 개최 (담당MD와 기업간 대면 상담) 상품 실물자료 확인 및 방송판매 적합성 등 검토하여 방송판매상품 선정심사에 올릴 대상상품 선별
④ 방송판매상품 선정 심사 준비 (담당MD에게 기업별 자료 제공 등) T커머스사 방송판매 상품선정 심사 관련자료 준비
⑤ 방송상품 선정심사 결과 발표 T커머사 방송판매 상품선정심사(비공개 심사) 결과가 MD에게 통보되면 통과상품 대상 방송 준비

신청방법

온라인신청

- SBA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smc.sba.kr)

선정방법

각 신청 온라인 채널 심사진행

문의처

마케팅팀 - TEL:02-2657-58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