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운영

  • Q. 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는 어떤 업무를 하나요?

    A. 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서울시 소공인들의 업종·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종합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도시형 소공인 니즈를 반영, 유통판로 개척, 기술품질 제고, 경영애로 해소, 근로자의 질 개선 등 소공인의 자생력 강화 및 소공인 육성·지원을 위한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Q. 소공인 관련 지원을 받으려면 어떤 요건을 충족해야 하나요?

    A.

    • (기업규모) 중소기업확인서 기준 소기업(소상공인)에 해당(상시근로자수 10인 미만)
    • (주업종) 중소기업확인서 기준 주업종이 지원 대상 업종에 해당
    • (업태) 사업자등록증명 기준 업태가 제조업에 해당

  • Q. 소기업에 대한 분류기준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A. 소기업, 중기업 분류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인증받은 내용에 대해 인정하고 있습니다.
    기업분류정보는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 (sminfo.mss.go.kr) 에서 신청 후 확인 가능합니다.
    발급 절차에 따른 자료 제출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신청이 가능한 경우
    신청일 또는 신청일 다음날 무료로 발급 가능합니다.

  • Q. 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A. 광역센터 홈페이지에 각종 지원사업과 소식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 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 홈페이지 : smbiz.sba.kr/

  • Q. 소공인에 대한 자금융자등 지원이 있나요?

    A. 금융기관을 이용한 자금 지원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