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허브 (입주)

  • Q. 올해 서울창업허브 입주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올해 서울시는 민간의 전문역량을 활용하여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내외 VC, 액셀러레이터 등 민간파트너와 함께 우수기업 육성 및 후속투자 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서울창업허브도 투자유망기업을 집중 육성할 수 있는 창업지원시스템 변화를 통해 서울시 종합보육센터의 컨트롤 타워 기능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 Q. 입주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A. 신청일 기준 창업 후 7년 미만으로 우수한 사업아이템 및 사업수행역량을 보유하고 단기간 내 후속투자유치 및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기업입니다.(중소기업창업지원법 의거 지원이 불가능한 업종 제외)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및 입주신청홈페이지(http://www.applyhub.co.kr/)를 참고해주세요.

  • Q. 입주기업 모집 및 선발은 언제 진행되나요?

    A. 19년도에는 연중 상시적으로 입주기업을 모집·선발할 예정입니다. 매월 말 신청접수를 마감하고 익월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선정규모는 월 10개사 내외입니다.(공실 규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및 입주신청홈페이지(http://www.applyhub.co.kr/)를 참고해주세요.

  • Q. 최대 몇 인실까지 제공되나요?

    A. 서울창업허브는 4인실에서 최대 15인실까지의 입주공간이 있습니다. 입주심사 결과에 따라 공간이 제공되며 이는 공실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Q. 입주기업에게는 어떤 혜택이 제공되나요?

    A. 전문분야 컨설팅, 민간기관과 연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기술신용평가보고서 등이 제공되며 지원사업에 따라 별도의 자격요건과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Q. 임대료는 어떻게 되나요?

    A. 현재 임대료는 없으며, 월별로 약 1,500원/㎡ 내외의 공공요금이 부과됩니다. 단, 서울시 정책 변동에 따라 임대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공공요금도 변동될 수 있습니다.

  • Q. 서울에 사업자등록이 되어있어야 하나요?

    A. 입주신청 시 자격조건에 사업장소재지는 별도의 제한이 없지만 입주 선정기업은 입주개시일로부터 일정기간 이내 본점 또는 주된 사무소를 서울창업허브 주소로 필수 이전해야 합니다.

성수 IT센터

  • Q. 성수IT종합센터에 입주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 신청자격 : 창업 후 7년이내 IT분야 기업
    • 입주기간 : 기본 1년 + 연장 1년 (1회에 한하여 연장가능)
    • 지원내용 : 입주공간, 지원사업 제공 등

  • Q. 성수IT종합센터는 언제 입주기업 모집을 진행할 예정인가요?

    A. 성수IT종합센터는 특화산업 우수 창업기업 보육에 적정한 운영공간 조성을 위해, 2020년 상반기에 센터 시설 리모델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입주기업 모집은 2020년 5월 이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 Q. 메이커 교육을 받고 싶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있나요?

    A.

    • 대 상 : 메이커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 등 서울시민 누구나
    • 신청방법 : 성수IT종합센터 홈페이지(http://www.ssitcenter.com)내 온라인 신청
    • 교육프로그램 : 기초장비(3D프린터 등) 교육: 월 2회
                                IoT메이커 교육: 분기별 1회
                                3D모델링 교육: 분기별 1회

  • Q. 서울앱비즈니스센터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A.

    • 대 상 : 서울소재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 등 서울시민 누구나
    • 운영방법 : 서울앱비즈니스센터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후 장비 대여
    • 운영시간 : 평일 10:00~19:00(점심시간 12:00~13:00)
    • 지원내용 : 앱 개발시 문제점 해결을 위한 컨설팅 제공, 테스트 공간 무료제공, 앱 개발 테스트용 최신 장비(11종 271대) 대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