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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서 양식 기업 모집인원  
사업명 2023년도 새싹(SeSAC) 강서·강동·용산캠퍼스 2기 DT 교육파트너 통합 모집 공고(~4.3)
담당자 교육1팀 _ 한길준 전화번호 02-3667-7303
행사기간 2023-06-01 ~ 2023-09-30 접수기간 2023-03-21 ~ 2023-04-03
첨부파일

2023년도 새싹(SeSAC) 강서·강동·용산캠퍼스 2기
DT 교육파트너 통합 모집 공고


- 새싹(SeSAC: Seoul Software ACademy) -

서울특별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서울의 미래성장 동력 기반마련 및 디지털 혁신인재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수준 높은 교육 제공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연계 역량을 보유한 전문기관 등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공모를 진행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023년 3월 21일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1 모집개요

□ 새싹(SeSAC)이란?
○ SeSAC(새싹, Seoul Software ACademy)은 디지털 혁신인재의 ‘새로운 싹’을 틔우고 성장시켜 취・창업을 돕는 청년취업사관학교의 교육브랜드입니다.
○ 서울시와 SBA는 「청년취업사관학교」를 통해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온·오프라인으로 무료 제공하고, 실무역량을 갖춘 디지털 혁신인재 양성 및 일자리 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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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 기업의 서비스와 운영 방식을 데이터 등을 활용하여 혁신하는 것으로 청년취업사관학교 DT인재양성 과정은 기업 및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직무 및 산업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디지털 전환 역량을 갖춘 실무형 융합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지원하는 교육과정임


□ 신청자격
○ 서울에 소재한 기업/기관 등으로(서울 소재 지사 등 사업장 보유 포함)
DT 특화/응용 역량 및 교육기법을 보유한 교육기관 및 컨소시엄

□ 캠퍼스별 모집분야 및 규모

모집유형

모집분야

캠퍼스

과정 수

교육생

규모

1인당 교육비

기관형

디지털마케팅

(콘텐츠제작)

강서

1개 과정

30명

4,800천원

디지털마케팅, 서비스기획, 퍼블리싱, UI/UX 또는 디지털전환 관련 직무 또는 DT 관련 산업 분야

강동

1개 과정

25명

용산

1개 과정

25명

※ 기관별 신청과정 수는 1개 과정에 한함(중복 신청 불가)
※ 선정기준(최고∙최저점 제외, 평균 70점) 미달 시 모집규모에 관계없이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교육기간: 3개월 내외 (2023. 6월 초~ 교육 완료 시까지)
※ 총 교육시간은 교육기관에서 방식, 기법에 따라 자율 제시

□ 교육대상 및 목표
○ 교육대상
-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으로 일자리(취·창업) 활동을 하고자 하며,
- 과정별 기초 지식 이상의 학습 수준을 갖춘 자
※ 교육생 선발 기준은 교육기관이 자유롭게 설정·운영. 단, 기초지식테스트 및 면접 필수
○ 교육목표: 최종적으로 교육 수료 이후 취·창업을 목표로 함

성과지표

지표정의 및 설명

목 표

교육생 수료율

학습 진도의 80% 이상 이수

또는 진도 30%이상 참여 후

조기 취업자 비율

과정별 참여 교육생의 80% 이상 수료

일자리 연계

수료생 중 취‧창업 비율

자율 제시(*참고: 2022년 새싹 평균취업률 74%)

학업성취도

수료생 학업성취도 평가

교육 전・후 역량 테스트를 실시하여 변화 정도 비교

※ 일자리 연계(취업 등) 실적은 교육종료 후 6개월 내 집계 기준

□ 교육 운영장소 ※[붙임1]

캠퍼스 명

캠퍼스 주소

새싹(SeSAC) 강서캠퍼스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61길29 SBA국제유통센터 A동 1층

새싹(SeSAC) 강동캠퍼스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429 팍스애비뉴 4~5층

새싹(SeSAC) 용산캠퍼스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109, 나진전자월드상가 3층

□ 수강료: 교육 참여자 교육비 무료
- 단, 교육생의 학습의지 제고를 위해 1인당 교육비의 2% 수준(10만원)의 예치금을 징구하고, 과정 수료 후(80% 이상 이수) 반환

<참고: 새싹(SeSAC) 교육특징>




① 기업 수요에 기반한 실무형 커리큘럼 과정 운영

필요기술(Functionality)

+

현장중심(Field)

+

유 연 함(Flexibility)




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개발
역량 중심의 커리큘럼

협업능력, 프로세스 이해,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실무인재 양성

기술변화에 신속한 접목을 위해

최신 트렌드 교육 기법 운영



② 새싹(SeSAC) SW교육 파트너의 교육운영 자율성 부여

- 교육의 운영방식, 교육시간, 교육기법 등 자율제시


③ 최적화된 교육인프라 및 환경제공

- 교육규모와 형태별 맞춤형 교육 공간, 커뮤니티 공간 등

- LMS(학습관리시스템)를 활용한 효율적인 교육운영 지원


④ 일자리파트너 연계 프로그램 제공

- 잡 코디를 통한 밀착 취업 컨설팅, 상시 기업 발굴 및 교육생-기업 간 매칭 등


⑤ 창업지원 연계 프로그램 제공

-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창업희망 교육생 중심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 창업교육, 창업 멘토링(BM, 투자, 사업계획), 창업공간 등 지원


⑥ 운영 단계별 교육 파트너 및 SBA의 협업형태로 운영

 

단 계

교육파트너

SBA

교육과정 설계

기업의견 조회 및 반영

교육생 모집·선발


교육과정 운영

모니터링 및 운영지원

일자리 연계/사후프로그램


결과보고 및 정산


성과평가

-

피드백



2 신청방법

□ 신청서 접수
○ 접수기한: 접수 시작일 ~ 2023. 4. 3.(월) 18:00 까지
○ 신청방법: SBA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온라인 신청 방법】
1) 접수 페이지 클릭 (https://mybiz.sba.kr/)
2) 기업 회원 가입 후 로그인
3) ‘사업신청’ 클릭
4) ‘접수 중인 사업’ 클릭
5) ‘2023년도 새싹(SeSAC) 강서·강동·용산캠퍼스 2기 DT교육 파트너 통합 모집 공고’ 클릭
6) external_image클릭
7) 하단의 첨부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용량 30MB 제한, zip파일로 업로드)
8) 제출 전 최종 확인 후 하단의 external_image클릭

※ 기관별 신청과정 수는 1개 과정에 한함(중복 신청 불가)
※ 신청서 파일명은 ‘신청서_신청 캠퍼스명_신청 기관명’으로 저장
※ 파일용량이 초과하여 업로드가 안 될 경우 담당자 메일 제출
(강서: gjunhan@sba.seoul.kr, 강동: sj112@sba.seoul.kr, 용산: extordyg@sba.seoul.kr)

□ 제출서류

번호

목 록

제출시기

1

교육운영 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별도양식

공모 접수 시

제출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별도양식

3

사업자등록증

4

법인등기부등본

5

국세 납세 증명서(국세청 홈텍스)

지방세 납세 증명서(민원 24)

※ 공고일 이후 발급분만 인정

평가 후 선정 시

제출

6

교육운영 계획서 내용증빙 및 참고자료

※ 제출서류 미비 시 선정평가에서 제외될 수 있음

3 진행절차

구 분


내 용


일 정






사업공고


새싹(SeSAC) 교육파트너 신청 접수


~ ‘23.04.03.(월)





선정심사


대면심사(발표평가)


‘23.04.06.(목)(예정)





결과발표


심사 결과 발표


‘23.04.10(월)(예정)





증빙확인 및 확정


대상 기관 증빙서류 확인 및 최종확정


4월 중





커리큘럼 확정, 협약체결


커리큘럼 확정, 교육운영 협약 체결 및

사업비 지급(이행보증보험 가입필수)


4월 중





교육생 모집,선발


각 과정별 교육생 모집 및 선발


4월 ~ 5월





교육운영


교육과정 운영


6월 초





결과보고 및 평가


결과보고서 제출 및 평가


교육완료 후 1개월 이내





교육비 정산


교육비 정산


협약종료 후 6개월 이내

※ 상기 일정은 진행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접수 상황에 따라 심사방식은 별도 안내

□ 선정심사(안) ※[붙임3]
- 심사장소: 영등포캠퍼스 ※ 교통의 편의성을 감안하여 영등포캠퍼스에서 진행 예정
- 심사방법: 교육운영계획 발표 평가(발표자료: 교육운영계획서로 갈음)
※ 접수규모에 따라 서면심사를 추가할 수 있음
- 심사위원: 해당 분야 산업/교육 전문가 등 7명 내외로 심사위원회 구성
- 제안내용에 대한 운영기관의 책임자 발표와 심사위원과의 질의응답으로 진행
- 심사위원회점수(100점 기준) 중 최고/최저점수 제외한 나머지 점수의 산술평균으로 선정(70점 미만의 경우 미선정)
- 심사위원회 평가를 통해 지원분야별 운영기관 등을 최종 확정함
- 제안내용(추진성과 등)의 사실 확인을 위해 SBA 관계자가 심사 전 사전면담을 요청할 수 있으며, 면담결과는 심사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음

4 유의사항

□ 본 사업에 최종선정 된 후 사업의 이행확보를 위하여 서울산업진흥원을 피보험자로 하는 이행보증보험 증권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보험료는 직접비(사업활동비)로 집행할 수 있음

□ 총 예산 범위 내에서 선정심사위원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최종 파트너 수를 결정하며, 운영기관이 편성한 사업비는 선정 후 항목별 조정될 수 있음

□ 신청서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또는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교육을 운영하여 사회적 물의를 야기한 경우 등 본 사업의 선정기관으로 부적합하고 판단되는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선정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음

□ 문의:
- 강서캠퍼스 담당자(02-3667-7303, gjunhan@sba.seoul.kr)
- 강동캠퍼스 담당자(02-6249-1603, sj112@sba.seoul.kr).
- 용산캠퍼스 담당자(02-2078-2182, extordyg@sba.seoul.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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